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입학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입학공지사항
입학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8학년도 전기 수시 모집 합격자 발표 및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이미정 등록일 2018-01-23 조회수 3321
첨부파일

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 수시 모집 합격자 유의사항

 

본교 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확인 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합격자 발표배너 클릭(홈페이지 화면

왼쪽)

.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개별 통지하지 않음)

 바로가기 [합격자발표]

2. 합격증은 상기 합격자 확인 화면 출력물로 대신하며 별도로 발급하지 않음

 

3. 등록금 고지서 발급

. 기 간 : 2018.1.24(수) ~ 2018.1.31()

. 출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고지서 출력 배너클릭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의 등록금 고지서 버튼 클릭

4. 등 록

. 기 간 : 2018.1.29.() ~ 1.31.(), 09:30 ~ 16:30

(3일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업무시간 내)

 상기 기간 내 미등록 시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되오니,

합격자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장소 :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뱅킹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할 경우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일 익일 오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 신입생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이며, 계좌이체할 경우 예금수신자에 본인

명의를 확인하고 입금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임.

- 창구 수납 시 영수증을 꼭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액

 

등록계열

입학금

수업료

공학

900,000

5,920,000

자연과학

900,000

5,116,000

인문사회

900,000

4,450,000

의학

900,000

6,898,000

약학

900,000

6,409,000

금융공학과

900,000

5,581,000

 상기 등록금은 2018학년도 기준금액

. 원우회비 : 10,000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경비임.

- 계좌이체로 납부할 경우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납부 희망 시, 원우회비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하여 이체함.

 

5. 장 학

. 장학생은 장학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 학기 4학점 이상 수강하며, F학점이 없어야 하며 장학종류에 따른 학점 요건 (평점평균3.5 또는 3.0)을 유지하여야 함.(아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 대부분의 장학은 전일제 (Full Time)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음. 전일제는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이 학업에만 종사하는 학생을 말함. 매 학기 3 1, 9 1일 기준으로 4대 보험 가입 확인서를 제출하게 하여 전일제 유무를 확인함. (학연산, 공직자 장학은 제외함)

. 장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 장학 금액이 학비감면으로 처리되어 고지되며,매학기 4학점(전공 및 연구학점 포함) 이상 수강 신청해야 함

. 연구조교장학은 신입생 등록완료 후 선발이 확정되므로 신청자는 우선 입학금만 고지 되며, 선발완료 후 탈락자에 대해서 추가 수업료 고지 및 납부 예정임.

* 연구조교 대상자 장학명칭

1) 교육조교전자 / 교육조교전자대응

2) 연구조교교비() / 연구조교대여()

3) 연구조교장학교비 / 연구조교장학대여

4) 석사연구장학 / 석사연구장학대여

* 상기 장학대상자들은 상기장학명칭의“/”표시이후의 대여또는 대응이 표기 장학금액이 교비대여금액임. 교비대여를 장학으로 받는 학생은 학기 개시 전까지 교비대여 상환금에 대한 교비대여약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2017-1학기 종료 후 본 금액을 본교로 상환해야 함.(2017-1학기 교비대여금은 2017 7월 상환 예정이며 교비대여약정서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연락예정임.) 또한 합격자 발표 시 연구조교장학대상자로 선정되었더라도 교비대여약정서 미제출 또는 연구과제 지원사항이 변경될 경우 장학생이 아닌 일반 등록학생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연구조교장학을 제외한 신입 장학(특별장학, 연구장학, 학연산장학, 공직자장학, 외국인장학, 기타 장학)은 연속장학으로서, 장학생은 매 학기 장학별로 기준학점(3.0 또는 3.5)을 취득하여야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휴학 시 장학자격 상실: 특별장학, 외국인장학에만 한함

 기준학점

- 특별장학, 학연산장학, 외국인장학, 연구장학(석사연구장학, 박사연구장학) : 평 3.5

- 그 외 장학생 : 3.0~3.3 (세부내용은 모집요강 참조)

 연구조교장학의 경우 매학기 신청 및 선발

. 공과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공과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333)

- 기계공학과, 산업공학과, 화학공학과, 재료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설교통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 전자공학과 장학생 문의 : 전자공학과 (문의:031-219-1740, 2476)

. 자연과학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자연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553)

.에너지시스템학과 장학생 문의 : 에너지시스템학부 (문의:031-219-2206, 2207)

. 분자과학기술학과 장학생 문의 : 분자과학기술학과 (문의:031-219-1593)

. 컴퓨터공학과 장학생문의 : 컴퓨터공학과 (문의:031-219-2645)

. 경영학과, 경영정보학과 장학생 문의 : 경영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705)

.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장학생 문의 : 의과대학 교학팀 (문의:031-219-4527, 5021)

. 간호학과 장학생 문의 : 간호대학 교학팀 (문의:031-219- 7009)

 

6. 수강신청

. 기 간 : 2018 2 8() ~ 2 14(), 수강정정기간 내 수강신청 가능

. 방 법 : 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수강신청 공지사항 참조

 

7. 학번부여

. 등록기간 완료 후 등록된 자에 한하여 2018 2월초 학번 부여됨

. 수강신청 이전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공지사항에 학번 공지 예정

 

8. 학생증 발급 :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온라인 제출 후 2월 말 발급예정.

- 학번 부여 공지 시 학생증 발급 절차도 함께 공지

 

9. 2018학년도 1학기 개강일

- 2018. 3. 2()

 

10. 2018학년도 전기 정시 합격자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대출신청은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개별 신청해야함.

- 등록일자 : 본 등록기간인 2018.1.29() ~ 1.31()에 실시할 예정임.

(학자금 대출일정에 따라 변경가능하며, 홈페이지에 공지예정임.)

 

아 주 대 학 교 대 학 원

입학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8학년도 전기 외국인2차 합격자명단
다음 2018학년도 전기 수시2차 모집 면정일정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031-219-2302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