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입학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입학공지사항
입학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8학년도 전기 정시 모집 합격자 발표 및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이미정 등록일 2017-12-05 조회수 1981
첨부파일

합격자 발표 2017년 12월 6일 오후 2시 발표 예정

 

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 정시 모집 합격자 유의사항

 

본교 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확인 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합격자 발표배너 클릭(홈페이지 화면

왼쪽)

.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개별 통지하지 않음)

 바로가기 [합격자발표]

2. 합격증은 상기 합격자 확인 화면 출력물로 대신하며 별도로 발급하지 않음

 

3. 등록금 고지서 발급

. 기 간 : 2018.1.11() ~ 2018.1.17()

. 출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고지서 출력 배너클릭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의 등록금 고지서 버튼 클릭

4. 등 록

. 기 간 : 2018.1.15.() ~ 1.17(), 09:30 ~ 16:30

(3일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업무시간 내)

상기 기간 내 미등록 시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되오니,

합격자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장소 :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뱅킹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할 경우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일 익일 오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 신입생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이며, 계좌이체할 경우 예금수신자에 본인

명의를 확인하고 입금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임.

- 창구 수납 시 영수증을 꼭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액

등록계열

입학금

수업료

공학

900,000

5,816,000

자연과학

900,000

5,026,000

인문사회

900,000

4,372,000

의학

900,000

6,777,000

약학

900,000

6,296,000

금융공학과

900,000

5,483,000

상기 등록금은 2017학년도 기준금액으로 2018학년도 등록금액 확정 시 변동될 수 있음. (추후 안내 예정 및 등록금 고지서 반영 예정)

 

. 원우회비 : 10,000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경비임.

- 계좌이체로 납부할 경우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납부 희망 시, 원우회비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하여 이체함.

 

5. 장 학

. 장학생은 장학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 학기 4학점 이상 수강하며, F학점이 없어야 하며 장학종류에 따른 학점 요건 (평점평균3.5 또는 3.0)을 유지하여야 함.(아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 대부분의 장학은 전일제 (Full Time)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음. 전일제는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이 학업에만 종사하는 학생을 말함. 매 학기 31, 91일 기준으로 4대 보험 가입 확인서를 제출하게 하여 전일제 유무를 확인함. (학연산, 공직자 장학은 제외함)

. 장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 장학 금액이 학비감면으로 처리되어 고지되며,

매학기 4학점(전공 및 연구학점 포함) 이상 수강 신청해야 함

. 연구조교장학은 신입생 등록완료 후 선발이 확정되므로 신청자는 우선 입학금만 고지 되며, 선발완료 후 탈락자에 대해서 추가 수업료 고지 및 납부 예정임.

* 연구조교 대상자 장학명칭

1) 교육조교전자 / 교육조교전자대응

2) 연구조교교비() / 연구조교대여()

3) 연구조교장학교비 / 연구조교장학대여

4) 석사연구장학 / 석사연구장학대여

* 상기 장학대상자들은 상기장학명칭의“/”표시이후의 대여또는 대응이 표기 장학금액이 교비대여금액임. 교비대여를 장학으로 받는 학생은 학기 개시 전까지 교비대여 상환금에 대한 교비대여약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2017-1학기 종료 후 본 금액을 본교로 상환해야 함.(2017-1학기 교비대여금은 20177월 상환 예정이며 교비대여약정서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연락예정임.) 또한 합격자 발표 시 연구조교장학대상자로 선정되었더라도 교비대여약정서 미제출 또는 연구과제 지원사항이 변경될 경우 장학생이 아닌 일반 등록학생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연구조교장학을 제외한 신입 장학(특별장학, 연구장학, 학연산장학, 공직자장학,

외국인장학, 기타 장학)은 연속장학으로서, 장학생은 매 학기 장학별로 기준학점(3.0 또는 3.5)을 취득하여야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휴학 시 장학자격 상실: 특별장학, 외국인장학에만 한함

기준학점

- 특별장학, 학연산장학, 외국인장학, 연구장학(석사연구장학, 박사연구장학)

: 평점 3.5

- 그 외 장학생 : 3.0~3.3 (세부내용은 모집요강 참조)

연구조교장학의 경우 매학기 신청 및 선발

. 공과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공과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333)

- 기계공학과, 산업공학과, 화학공학과, 재료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설교통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 전자공학과 장학생 문의 : 전자공학과 (문의:031-219-1740, 2476)

. 자연과학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자연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553)

.에너지시스템학과 장학생 문의 : 에너지시스템학부 (문의:031-219-2206, 2207)

. 분자과학기술학과 장학생 문의 : 분자과학기술학과 (문의:031-219-1593)

. 컴퓨터공학과 장학생문의 : 컴퓨터공학과 (문의:031-219-2645)

. 경영학과, 경영정보학과 장학생 문의 : 경영대학 교학팀 (문의:031-219-2705)

.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장학생 문의 : 의과대학 교학팀 (문의:031-219-4527, 5021)

. 간호학과 장학생 문의 : 간호대학 교학팀 (문의:031-219- 7009)

 

6. 수강신청

. 기 간 : 201828() ~ 214(), 수강정정기간 내 수강신청 가능

. 방 법 : 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수강신청 공지사항 참조

 

7. 학번부여

. 등록기간 완료 후 등록된 자에 한하여 20182월초 학번 부여됨

. 수강신청 이전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공지사항에 학번 공지 예정

 

8. 학생증 발급 :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온라인 제출 후 2월 말 발급예정.

- 학번 부여 공지 시 학생증 발급 절차도 함께 공지

 

9. 2018학년도 1학기 개강일

- 2017. 3. 2()

 

10. 2017학년도 전기 정시 합격자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대출신청은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개별 신청해야함.

- 등록일자 : 본 등록기간인 2018.1.15() ~ 1.17()에 실시할 예정임.

(학자금 대출일정에 따라 변경가능하며, 홈페이지에 공지예정임.)

 

 

 

 

아 주 대 학 교 대 학 원

입학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8학년도 전기 외국인1차 합격자명단
다음 [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2018 전기 입시설명회 개최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031-219-2302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