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9학년도 전기(2020년 2월 졸업예정)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진보라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9-10-25 마감일 2019-12-30 마감여부 공지 마감전 조회수 571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19학년도 전기(20202월 졸업예정)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청구논문 심사원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9.10.31.() ~ 11.6()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유의)

 

3. 청구논문 제출

AIMS 입력방법

 

AIMS 로그인 학사(대학원) 졸업 청구논문등록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양식 출력(학과 제출)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은 국문제목과 영문제목에 영문제목을 입력함.)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연구학점 취득완료)

3.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4.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

    (휴학기간 제외)

5.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 한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AIMS에 논문등록 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

   (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6.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7.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학회지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8.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게재예정인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회 이상, 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학회지게재 의무학과만 해당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4.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5.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9.10.31() ~ 11.6()

- 논문심사료(100,000)는 학과 가상계좌

  로 수납(학과로 문의요망)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2019.11.7()

~ 12.20(금)

- 논문심사

   ․ 논문심사 1회 이상

   ․ 최종심사는 공개로 진행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9.12.23(월)

- 제출서류

   ․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및

    관련자료

   ․ 지도교수 논문 심사 확인서(지도

    교수 확인 必)

논문인쇄본 제출

2019.12.26() ~ 2020.1.9()

-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6. 제출서식 첨부파일 서식 참조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0 KIOST 온라인기자단 모집 안내
다음 2019년도 한-스위스 박사과정생 연수사업 신규과제 공모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031-219-2302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